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

사이공 강 위에서의 저녁 한끼. 호치민 디너크루즈 예약 방법과 후기

by 엘티파크 2023. 9. 21.
반응형

사이공 강 위에서 낭만 있는 저녁 식사를 하길 원한다면 가볼 것을 권한다.

1. 연인 혹은 가족과 멋진 식사를 하기에 적합한 이벤트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호치민시에 왔다고 한번쯤 사이공 강을 항해하는 크루즈 위에서 저녁 식사 한 끼를 하며 사이공 강 주변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반응형

 

일상적인 저녁이라면 나향응온에서 하는 것이 좋고,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을 예약한 상황에서 격식 있는 식사를 하려면 콘티넨탈 호텔에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2023.09.18 - [해외여행/베트남] - 호치민 1군 맛집. 저렴한 고급식당 나향응온 후기, 추천 메뉴

 

호치민 1군 맛집. 저렴한 고급식당 나향응온 후기, 추천 메뉴

[ 목차 ] 1. 호치민 여행 동안 최고라고 느꼈던 식당, 나향응온 호치민을 2017년도에 처음 왔을 때, 나향응온이 맛집이라기에 한번 방문을 해 봤다. 메뉴를 보니 가격이 대체로 4-5천원대였고, 사이

ltp12074.com

2023.09.13 - [해외여행/베트남] - 호치민 오페라하우스 공연 아오쇼 후기 및 예약 방법, 그리고 자리 선정 꿀팁

 

호치민 오페라하우스 공연 아오쇼 후기 및 예약 방법, 그리고 자리 선정 꿀팁

[ 목차 ] 호치민 오페라하우스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공연 2017년도에 호치민을 왔을 때에는 오페라 하우스를 바깥에서만 보고, 들어가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이

ltp12074.com

2023.09.19 - [해외여행/베트남] - 1880년에 개업한 콘티넨탈 호텔 사이공. 르 부르주아 레스토랑 후기

 

1880년에 개업한 콘티넨탈 호텔 사이공. 르 부르주아 레스토랑 후기

[ 목차 ] 1. 호치민시 최초의 호텔 현재의 베트남,캄보디아, 라오스를 지배하는 프랑스령 코친차이나가 1862년에 세워진 이후, 수도인 사이공(현재 호치민시)에는 여러 서구식 건물들이 세워졌다.

ltp12074.com

하지만 그보다 무언가 특별한 저녁식사를 연인 혹은 가족과 하기를 원한다면 디너 크루즈에서의 저녁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 

 

호치민 디너크루즈 예약은 다음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https://www.viator.com/tours/Ho-Chi-Minh-City/Dinner-Cruise-on-Saigon-River/d352-11894P22

 

2. 디너 크루즈 후기

이번에 탑승했던 인도차이나 퀸호

호치민 디너크루즈에는 여러 배들이 있다. 본인은 인도차이나 퀸호에 탑승하게 되었다. 

티켓 확인은 가이드가 대신 해주고 우리는 그냥 통로를 따라 배에 탑승하기만 하면 되었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식탁에 도착했다. 우리가 예약한 곳은 1인당 약 6만원 가량의 코스 요리를 곳이었다. 

식탁이 참 예쁘게 준비되어 있었다.

 

이미 식사에 대해서는 결제를 했지만 음료는 따로 제공되기 때문에 주류나 음료를 마시고 싶다면 추가 주문을 해야 한다. 

베트남 와인이 한 병에 약 2만 5천원이어서 와인을 주문해 보았다. 

병 하나만 오고 끝일 줄 알았는데, 와인을 시원하기 유지시킬 목적으로 아이스 버킷도 제공해 주셨다.

첫 잔은 직접 따라주신다. 두 잔 째부터는 아이스 버킷에서 와인을 꺼내어 본인이 따라 마시면 된다.

꼭 지정된 좌석에 계속 앉아 있을 필요는 없다. 원한다면 잔을 들고 배 최상층을 돌아다니며 구경을 할 수도 있다. 

무언가 7080 느낌이 나는 스타일의 인도차이나 퀸호이다. 

돌아다니다가 더워서 다시 자리로 돌아와보니 첫 메뉴가 먼저 나와 있었다. 게살 스프와 분짜였던 것 같다. 

그리고 두번째 메뉴가 나왔다. 오징어와 민물고기 요리다.

민물고기 요리가 나왔을 때 '이걸 대체 어떻게 먹지'했는데, 다행히도 직원분이 해체를 직접해 주시고 뼈도 거의 다 발라주셔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두번째 메뉴를 먹고 나니 마지막 요리가 어느새 다 나왔다. 볶음밥에 닭다리 구이, 감자튀김이다.

 

두번째 요리가 나왔을 때부터 배가 부르기 시작하더니 세번째 요리에서 완전 KO당했다. 

 

요리는 맛은 충분히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맛있게 식사를 하면서 라이브 공연이 무대 위에서 진행된다. 베트남 전통 노래만 나오나 싶더니 갑자기 '아리랑' 노래가 나와서 당황스러우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배가 호치민 1군 주변을 지날 때가 가장 멋진 풍경을 보여준다. 

나중에 4군으로 향하면 어두운 것밖에 보이지 않아서 이때 연인 혹은 가족과 사진을 찍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배가 높이가 좀 있어서 그런지, 사이공 강 사이에 놓인 다리를 통과하지 못해서 1군에서 선두를 돌려서 4군 쪽으로 향하기 시작한다. 

 

호치민 프린세스호나 다른 디너크루즈들은 호치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랜드마크 81 앞까지 간다고 하는데, 이는 좀 아쉬운 부분이다. 

2023.09.03 - [해외여행/베트남] - 호치민 랜드마크81, 만족스럽지 않았던 베트남의 시그니엘 아파트 숙박 후기.

 

호치민 랜드마크81, 만족스럽지 않았던 베트남의 시그니엘 아파트 숙박 후기.

[ 목차 ] 1. 베트남의 롯데월드타워 랜드마크 81은 베트남을 넘어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마천루이다. 2016년에 호치민에 방문했을 때에는 비텍스코 파이낸셜 타워가 가장 높았었는데, 2018년

ltp12074.com

4군을 보니 각종 웨어하우스들이 보이는데, 영화 연인이 생각나는 장소였다. 

영화 '연인'의 여자 주인공. 프랑스로 향하는 배에 탑승해 있다.
사이공을 떠나 프랑스로 향하는 배
웨어하우스 옆에서 여자 주인공의 마지막 모습을 묵묵히 지켜보기만 하는 남자 주인공

프랑스인 여자 주인공이 사이공을 떠나 프랑스로 가는 배에 타는데, 웨어하우스에 주차된 롤스로이스를 보면서 중국인 남자 주인공이 그녀를 멀리서 작별인사를 하고 있음을 알게 되는 장면이다. 

 

그래서 덕분에 감명 깊게 봤던 영화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3. 끝으로

애인과 함께 가서 개인적으로 매우 소중하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푸짐하고도 맛있는 저녁 식사, 그리고 즐거운 공연, 호치민 시의 야경을 배를 타면서 보니 매우 흡족스러웠다. 

 

애인이나 가족과 함께 호치민을 와서 특별한 저녁을 먹고 싶다면 꼭 예약하여 가보길 바란다.

https://www.viator.com/tours/Ho-Chi-Minh-City/Dinner-Cruise-on-Saigon-River/d352-11894P22

 

 

 

반응형

댓글